기사 메일전송
전북도,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 성료 - 한우불고기 등 축산물로 생산자 소비자간 상생, 착한 소비-2시간만에 완판
  • 기사등록 2020-05-03 23:20:26
기사수정


전라북도는 2일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추진한 코로나19 극복,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2시간 만에 완판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도청 주차장에서 한우불고기, 삼겹살 등 축산물 위주로 구성된 총 6개 품목을 최대 62% 할인 판매했다.

 

전라북도와 전북농협이 협업해 코로나19 극복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달 41회 차 농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펼친 이후 모두 4회 행사를 추진했다.

 

코로나19로 판매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와 업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은 행사요원의 안내에 따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 창문만 열면 주문, 대금결제, 상품 수령(행사요원들이 차 트렁크에 실어줌)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보기에 나섰다.

 

특히, 부스 4개를 이어 붙여 충분한 길이와 공간을 확보하여 차량 안전거리를 확보하였고, POS(판매 정보 시스템)에 전문 캐셔를 배치해 결재와 상품 수령까지 필요시간을 최대한 단축했다.

 

전북도는 5월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축산물상품을 구성한 게 소비자들의 호응을 줬다는 분석이다. 한우불고기세트, 삼겹살 한 쌈 세트 등을 4인 가족 기준으로 구성하여 각각 한우불고기, 삼겹살 1kg과 불고기 양념, 상추, 깻잎 등 쌈 야채를 같이 세트로 준비했다.

 

또한 어머니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어린이, 청소년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구워먹는 치즈, 치즈핫도그, 요구르트 등 유가공세트는 물론, , 소시지, 수제 떡갈비등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한 것 역시 절찬리에 완판 되는데 톡톡히 한몫했다고 내다봤다.

 

최재용 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연휴에도 불구하고 이번 4차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별 할인판매 행사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축산농가 경영안정 및 포스트 코로나 대응책 발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3 23:20: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