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선 취업-후 학습 진흥을 위해 산학이 손을 잡았다.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학장 김종경)과 사단법인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회장 전승일)는 지난 7일 오전 10시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선 취업-후 학습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 전승일 회장, 양정철 부회장, 이재훈 사무국장이 참석했고, 조선대학교에서는 김종경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 이규봉 휴먼융합서비스학부 학부장, 신주현 신산업융합학부 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선취업 후학습 진흥을 위한 산학협력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에 대한 취업연계 △선취업자에 대한 미래사회융합대학 신입생 후학습 연계협력 △기타 산학관련분야 상호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2017학년도 신설된 조선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특성화고등학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들이 대학정규 교육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성인학습자 친화형 열린 대학이다. 조선대학교 교육목표에 맞도록 “미래형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다. 대학입학의 문턱이라 할 수 있는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따라 서류와 면접만으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입학생들은 대학과정을 수료하게 되고, 해당학교의 졸업자격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된다.

 

김종경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학협력에 따른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을 도모하여 양 기관이 함께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0 08:33: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