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옥상캠프 3인 기획전》을 22일까지 소촌아트팩토리 큐브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된 문화예술인들에게 큐브미술관을 무료 대관하는 등 지원해주는 사업의 하나. 

윤상하·오성현·전민준 작가가 참여하는 《옥상캠프 3인 기획전》은, ‘스스로 얼마나 자유로울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작가들의 대답이자 탈출구다. 세 작가는 캠핑을 소재로 일탈의 순수함과 자유로움, 그리고 그 한계를 총 20여점의 설치·회화 등 작품으로 보여줄 예정. 

윤상하 작가는 《runaway child》 《stress》등 스토리텔링 회화로 자아를 대변하는 인물을 등장시켜 삶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현대인의 삶과 대조해 보여준다. 오성현 작가는 《drawing》 《내면-자아》 등 회화로 자신의 삶 속에서 느꼈던 억압된 내면 의 세계가 안정을 찾아가는 과정을 관객과 공유한다. 전민준 작가는 《guidepost》 《무제》 등 설치 작품으로 또 다른 자신의 숨겨진 마음을 밝혀 자기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를 볼 시민들께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전시회 이외에도 예술가들의 활발한 작품 활동을 위해 광산구가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전시 안내는 광산구 문화예술과(062-960-3688)에서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5 08:56: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