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효자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유기상 고창군수가 알록달록한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반찬 만들기에 나섰다채소를 다듬는가 하면 마늘을 찧으랴 서투른 손을 바삐 놀렸다.

  

1시간여 만에 고창군 노인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소불고기마늘쫑열무무침 등 반찬을 뚝딱 만들었다유 군수와 고창군 노인복지관 직원들은 포장까지 마친 반찬을 정성스럽게 들고 고창군 최고령 어르신이 사는 집을 찾아갔다.

 

어르신은 마을 어귀까지 나와 유 군수와 일행을 반갑게 맞았다고창군 대산면 장동마을 김귀아 어르신은 112세의 연세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직접 국회의원 투표장을 찾는 등 지역 건강 장수의 대표적인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장수비결을 묻는 말에 특별히 관리라고 할 것 없다그저 일어나면 동네 한 바퀴 돌고 많이 걷고 밥 잘 먹고 그런 것뿐이라고 말했다지역 꽃집에서 후원한 치자꽃 화분에 눈을 떼지 못하며 물도 잘 주고 이쁘게 키워 보겠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어르신께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큰절을 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또 어르신의 팔과 어깨를 주물러 드리고 말벗을 하며 오래도록 자리를 떠나지 못했다.

 

유기상 군수는 어르신께서 이토록 건강하게 장수하신 데 대해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도 후손들이 효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수무강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고창군 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급식소를 찾기 어려운 지역 어르신 150세대에 매주 도시락 배달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6 23:10: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